본문 바로가기

YUMMY

종로구 효자동 칼국수 : 사랑방손칼국수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날 점심으로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칼국수'를 먹고 왔어요!

광화문에 직장을 다니고 있어 종로주변으로
효자동을 가기도하고, 서촌도 가는데
점심시간에 직장인들로 붐비는
손칼국수집을 소개할게요😲


종로구 효자동 136-1번지에 위치한
#사랑방손칼국수집은 역과 버스정류장에서도
거리가 조금있어요.



제법 허름해보이는 건물이지만
실제로 찾아보면 따뜻한느낌이 물씬나는데요


칼국수 가격은 7000원
곱배기는 8000원이구요
허름한 시장에서 가격과 비교해서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효자동주변의 물가와
비교해서는 괜찮은 한끼가격이구요.

카레와 불고기덮밥, 김치볶음밥등
메뉴는 다양하지만
저는 칼국수만 항상 먹으러 옵니다.


찬도 간단합니다.
배추김치와 매운청양고추가 나오구요.


그뒤로 나오는 손칼국수는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습니다.
다먹고 작성하는 게시글이지만
글을 올리면서도 배가 고파지네요

거창한건 없습니다. 오리지날 그대로의
칼국수이지만 오리지날이기에 더욱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지하로 내려가는 길도 있구요
지하에도 좌석이많으니 사람이 많다고해서
다시돌아가는일은 없으실거같아요.

좌석은 많으니까 그냥 돌아가실일은
없을거에요😲

추운겨울 소박한 칼국수를 원하시면
효자동 사랑방 손칼국수를 추천드리구요.


청와대 사랑채 옆에 위치하였고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8시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까 참고하시길 바래요.

글이 좋았다면 하단에 하트(좋아요)부탁드릴게요😻